실태 및 현황

중소기업이 독자적으로 개발하기 어려운 공동브랜드를 개발 지원함으로써 제품의 고급화와 기술수준 향상을 도모하여
국·내외 시장개척 및 수출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여합니다

추진 경과

1997년 BRAND NAME 개발 : SILLARIAN(실라리안)
1998년 국내상표 등록출원(10개 상품류), 국외상표 등록출원(7개국 3개상품류)
1999년 참여업체 선정 : 10개 업체 / 심볼디자인 개발 → BI규정집 발간
2000년 참여업체 선정 : 10개업체
2001년 국내서비스표출원(1개 서비스업류, 2개 서비스표)
2002년 참여업체 선정 : 9개 업체
2002년 참여업체 – 24개 업체
2003년 참여업체 – 20개 업체
2004년 참여업체 – 2개 업체
2005년 참여업체 – 25개 업체
2006년 참여업체 – 24개 업체
2007년 참여업체 – 23개 업체
2008년 참여업체 – 17개 업체
2009년 참여업체 – 22개 업체

2010년 참여업체 – 20개 업체
2011년 참여업체 – 24개 업체
2012년 참여업체 – 22개 업체
2013년 참여업체 – 21개 업체
2014년 참여업체 – 20개 업체
2015년 참여업체 – 19개 업체
2016년 참여업체 – 22개 업체
2017년 참여업체 – 33개 업체
2018년 참여업체 – 36개업체
2019년 참여업체 – 34업체
2020년 참여업체 – 47개사
2021년 참여업체 – 47개사
2022년 참여업체 46개사(5개 업종 식품 30, 잡화9, 의류침장3, 가구2, 공예2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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